반응형

오랜 시간 학교에서 영어를 배웠지만 말 한마디 하는 것이 참 어렵죠, 외국인 앞에만 서면 한없이 작아지는 나. 영어공부 잘하는법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지만 저는 영어를 엄청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. 그러나 꾸준히 반복해서 큰 소리로 따라 말하면서 영어가 예전보다 훠씬 편하게 느껴졌고 영어실력도 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그 부분을 말씀드리려고 해요. 


저는 미드와 애니 대본을 보고 따라 말하고 외우면서 공부를 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.  계속 말하다보니 어느샌가 내가 외운 문장만큼은 정확하게 기억이 되더라구요.


똑같은 부분을 정말 많이 반복해서 들었어요, 그리고 반복해서 따라했구요, 남들은 자막없이 영화보면서 대략 흐름을 이해한 후 공부를 하라고 하던데 저는 그렇게 하다보니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하고 오히려 더 어렵더라구요, 태생이 한국이라 그런지 한국어가 훨 편하고 더 눈에 잘 들어오기 때문에 처음부터  한글 자막 보면서 공부했습니다.  한글자막 보면서 내용을 다 이해하면 그 때는 자막없이 보았어요.  그리고 나서는 영어자막 대사를 프린트 할 수 있는 건 프린트 해서 쓰며 외웠습니다.  


확실히 입으로 암기하고 손으로 쓰며 익히는게 제대로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




처음에는 유튜브 같은 곳에서 미드나 애니메이션 올라와 있는거 보고 했지만, 영어를 따라 쓰기가 어렵고 반복학습에도 부족함이 있는것 같아서 이어플립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하여 내가 듣고자 하는 부분만 끊어서 무한 반복하였어요. 내 핸드폰에 mp3 다운로드 해 놓은 영어듣기파일이 있다면 굉장히 쉽게 영어공부를 하실 수가 있어요.   


그리고 영화/미드로 공부하기SEM 앱을 이용하면서 영화를 구입해서 무한 반복하여 듣고 따라하고 암기한답니다. 여기 앱 활용도가 넘 좋아요. 유료이지만 가격도 괜찮고 영화나 미드 종류도 많아서 일일이 검색해서 찾아보거나 할 필요가 없어서 좋더라구요. 


저는 영어공부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고 중간에 포기하게 될까봐 절대로 비싼 돈내고 시즌권 같은건 신청안했구요 미드 1회씩 다 끝내면 하나씩 구매를 했기 때문에 금액도 저렴하고 필요한 만큼만 활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.  학원다니는것보다 금액도 저렴하고 시간없는 직장인들 평소에 언제든 들을 수 있어서 딱인듯요~!  잠자기 전에도 영화보면서 무한반복 ㅋㅋ





글로벌 세계화시대에 영어는 필수라고 하는데 영어공부가 좀처럼 쉽지 않죠.  여행가서 쫄지 말고 영어라도 제대로 해 보자 라는 심정으로 시작했는데 꾸준히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며 스스로 대견스럽다 생각하고 있어요 ㅋㅋㅋ  영어공부 잘하는 법은 꾸준함인듯합니다. 어학공부는 특히 더 그런것 같아요. 중도 포기를 하거나 그만두게되면 다음번에 새로 시작할 때에 그만큼 해야 할 양도 많아지고 또 새롭게 배워야 하니까요


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고 믿고 싶어요. 기회가 되면 외국인친구도 생겼음 좋겠어요.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아무래도 훨씬 외국인에 대한 거리감도 줄어들겠죠.  이것저것 다 쑤셔보니 아무것도 안되더라구요. 그래서 저는 학교에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 볼 때에도 늘 한과목 다 끝내고 다음과목 공부하는 식으로 공부를 했어요. 영어도 복잡하게 이것저것 다 하는 것 보다는 하나라도 제대로 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요즘은 미드와 영화 애니메이션 위주로 골라서 미루지 않고 공부한답니다. 모두들 화이팅하세요!! 



반응형

+ Recent posts